빛누리초등학교, 방과후학교 공개수업 주간 운영
빛누리초등학교, 방과후학교 공개수업 주간 운영
  • 강천웅
  • 승인 2019.06.18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빛누리초등학교(교장 장경순, 나주시 빛가람동 소재)617()부터 21()까지 방과후학교 공개수업주간을 운영한다. 바이올린, 플룻, 오카리나, 사물놀이 등 음악부서와 과학실험, 드론항공과학, 창의블럭 등 창의부서, 독서·논술, 컴퓨터 등 교과관련 부서까지 총 24개의 부서가 학생, 학부모, 교직원을 대상으로 수업을 공개한다.

특히, 이번 공개수업주간은 학부모회 방과후학교 모니터요원들과 함께 준비하고 참관한 후, 그 결과를 강사와 함께 공유하기로 했다. 이는 더 나은 방과후학교 수업과 운영을 위해 노력하기 위한 학교와 학부모의 관심이 반영된 결과이다.

방송댄스부 공개수업을 함께한 2학년 한 학생은 방과후학교 수업 시간에 연습한 율동을 부모님께 직접 보여드릴 수 있어서 좋았다.”며 활짝 웃었다. 또한, 수업을 참관한 한 학부모는아이들이 적극적으로 수업에 참여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 매우 만족했다아이들의 재능을 위한 다양한 강좌가 개설돼 사교육비 절감에도 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빛누리초등학교의 방과후학교는 총 37개 부서, 80개 강좌가 개설돼 운영중이며 1,000여 명의 학생이 수강중이다.

학교 관계자는 최근 학교의 돌봄 기능이 강화되고 방과후학교에 대한 기대가 커지고 있다.”이번 방과후학교 공개수업은 교수·학습방법을 개선하고 수업의 질을 향상시키는 기회가 돼 교육 수요자의 요구를 반영하는 방과후학교 만들기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