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교육지원청, 2019. 가족과 함께 떠나는 교직원 옥당골 역사문화탐방
영광교육지원청, 2019. 가족과 함께 떠나는 교직원 옥당골 역사문화탐방
  • 강천웅
  • 승인 2019.06.17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년의 빛 영광의 뿌리를 찾아 떠나는 역사 여행

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준석)은 영광군과 협력하여 교직원 및 교직원 가족들을 대상으로 영광인의 자부심 제고 및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자 “2019. 가족과 함께 떠나는 교직원 옥당골 역사 문화 탐방을 추진하고 있다.

첫 번째 역사문화탐방은 525어서 오라고 반기는 섬, 아름다운 송이도에서의 추억여행으로 교직원 및 가족들 80여명이 참석하였고, 두 번째 역사문화탐방은 68()“천년의 빛이 감도는 진달이 섬 낙월도에서의 뚜벅여행이 실시되었는데, 50여명이 참석하였다.

이번은 세 번째 역사문화탐방으로 615() “천년의 빛 영광의 뿌리를 찾아 떠나는 역사 여행이 실시되었는데, 30여명이 참석하였다.

이번 역사 여행은 영광문화해설사의 설명과 함께 수은 강항 선생을 기리는 내산서원, 백제 불교의 시원 불갑사, 백제 불교의 도래지, 원불교 창시자의 흔적을 깃든 원불교 성지, 한국 기독교 순교사적지 야월교회를 돌아보면서 천년 영광의 역사를 느껴보는 시간으로 채워졌다.

묘량중앙초등학교 교사는영광에 살고 있으면서도 영광의 역사에 대해 깊이 있게 알지 못했는데, 이번 역사문화탐방을 통해 뿌리 깊은 역사를 가진 영광인으로서의 긍지를 느끼게 되었다라는 소감을 남겨주셨다.

영광교육지원청 김준석교육장은 앞으로도 영광인의 자부심 제고 및 공동체 의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