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교육지원청, 나와 자녀, 가족을 위한 소중한 시간
순천교육지원청, 나와 자녀, 가족을 위한 소중한 시간
  • 강천웅
  • 승인 2019.06.17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길훈)614특수교육대상 학생 가족의 긍정적인 가족 분위기 조성을 통해 가족 상호 이해 증진과 소통의 기회 마련을 위한 장애학생 가족지원 첫 번째 프로그나와 자녀, 가족을 위한 소중한 시간-감정코칭 날개 달기를 진행하였다.

가족지원 프로그램은 지역 사회 여건과 교육 수요자의 요구를 고려하여 학부모 교육, 가족 상담, 비장애 형제자매 및 가족 프로그램 운영 등을 통하여 특수교육지원을 강화하고자 순천교육지원청이 기획, 6월부터 매월 가족지원의 날을 운영한다.

이날 순천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열린 감정코칭 프로그램에는 20명 내외의 학부모가 참여하여, 장애학생을 양육하며 겪는 스트레스와 감정을 살피고, 서로 공유하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부모 김○○장애학생을 양육하며 스스로 지칠 때도 있고, 가족 간에 로 스트레스를 주고받으며 제대로 해소하지 못한 채 넘길 때가 많았는데 오늘 감정코칭 작업을 통해 나의 감정을 먼저 돌아보고, 살펴보며 다독이는 시간이 되었다.

감정코칭을 일상생활에 적용하여 가족 상호 간의 스트레스를 줄이고, 소통의 기회를 확대하는 기술을 배우게 되어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전희 교육지원과장은 순천교육지원청의 슬로건 아이키움 최적, 함께하는 교육에 걸맞게 특수교육대상 학생과 가족을 위한 다양한 가족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정서적으로 건강한 가정 분위기를 형성하고, 가족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

순천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장애학생 가족의 특수교육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지역사회 유관기관과 연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자발적인 학부모 참여를 통한 행복한 교육 문화 조성에 앞장설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