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무안황토갯벌축제 개막
제7회 무안황토갯벌축제 개막
  • 김남준
  • 승인 2019.06.14 2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14일부터 16일까지 무안황토갯벌랜드 일원에서 열려

무안군 해제면 황토갯벌랜드 일원에서 614황토갯벌 1의 가치라는 주제로 제7회 무안황토갯벌축제가 개최되었다. 2013년부터 시작된 무안황토갯벌축제는 올해로 제7회째를 맞이하였으며, 게르마늄이 풍부한 무안 황토와 습지보호구역으로 지정된 무안 청정갯벌의 가치를 되새기고, 무안 황토와 갯벌에서 생산되는 청정 농수특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개최되고 있다.

14일 개막식에서는 김산 무안군수, 서삼석 국회의원, 박일상 무안군 축제추진위원장을 비롯한 내외빈들이 참석하였으며, 무안군 9개 읍면의 군민들이 참여한 풍요깃발퍼레이드를 시작으로 무안황토갯벌을 아끼고 보전해 가자는 무안황토갯벌 지킴약속의 퍼포먼스, 가수 송대관·박완규·박성연 등이 출연한 개막축하 공연, 황토갯벌하늘을 수놓은 개막축하 불꽃쇼 등이 진행되어 관광객들과 군민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하였다.

이번 축제에서는 축제가 개최되는 3일간 군민노래자랑, 가족사랑힐링 걷기대회, 낙지작어잡기, 농게잡기, 양파캐고 담아가기, 황토양파운동회, 갯벌올림피아드 등의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과 공연행사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축제를 주관한 무안군 축제추진위원회의 박일상 위원장은 올해 갯벌축제는 지난해와 달리 6월에 개최되어 지역 대표특산물인 양파 수확철과 겹쳐 축제장을 찾은 많은 관광객들이 축제를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지역 농특산물을 직접 구입할 수 있어 지역 농특산물의 홍보와 소비촉진의 계기가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