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교육지원청, ‘중등 자유학기 평가전문성 향상 연수’ 성황리 진행 중
신안교육지원청, ‘중등 자유학기 평가전문성 향상 연수’ 성황리 진행 중
  • 강천웅
  • 승인 2019.06.14 2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안 교사들, 수업 혁신을 위한 학습공동체

신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인선)꿈을 찾고 배움을 즐기는 행복한 수업을 위하여!’라는 주제로 지난 530일부터 621일까지 3회에 걸쳐 전남여성가족재단에서 진행하고 있는 중등 자유학기 평가전문성 향상 연수가 관내 중등 교사들의 열띤 참여로 성황리에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도서지역 소규모 중학교라는 지역적 특성과 신규 및 저경력교사가 다수라는 교원 구성 상황을 고려하고, 중등교사들의 배움중심 수업과 과정중심 평가 역량을 강화하고 전문적학습공동체 활동 내실화를 위하여 마련하였다.

9개 교과를 3회에 걸쳐 진행하고 있는데, 531일에는 국어, 수학, 미술 교과를 시작으로 614일에는 과학, 사회, 영어 교과를 진행하였고, 621일에는 도덕, 음악, 기술가정 교과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연수에는 신규 및 저경력 교사 등 중등교사 70여명이 참여하고 있다.

특히 전남 도내 각 교과의 수석교사들을 멘토로 토론 및 실습 위주로 운영하고 있는데, 교과별 6시간의 연수 시간 동안 자유학기제 이해를 비롯하여 교육과정 재구성-배움 중심 수업-과정중심 평가에 관한 공동 과제를 수행하며 학습공동체 활동으로 수업 혁신을 실천하고자 서로 지혜를 모았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중학교 교사는 신안에 첫 발령을 받은 후 수업 운영에 고민이 많았는데, 관내 학교의 동교과 선생님들과 생각을 나누고 공유한 좋은 기회였다. 지속적인 전문적학습공동체 활동으로 이어져 서로 성장하면 좋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김인선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연수가 수업 혁신을 실천하는 교사로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지원청에서는 전문적학습공동체 등 교사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지원 활동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