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교육지원청, 전문강사 양성 과정 운영중
곡성교육지원청, 전문강사 양성 과정 운영중
  • 강천웅
  • 승인 2019.06.13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곡성교육지원청(교육장 허성균)613() 14시에 곡성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문해교육전문강사 양성을 위한 기본과정 연수두 번째 강좌를 운영하였다.

지난 64()부터 시작된문해교육전문강사 양성을 위한 기본과정 연수는 곡성교육지원청과 곡성군청 미래혁신과와 함께 진행하는 사업으로 곡성군내의 학생 중 문해력이 부족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0년부터 문해교육을 도와줄 전문강사를 양성하기 위함이다.

오늘 이루어진 주요 교육 활동은 문해력 발달의 방법으로 첫 번째 연수에서 읽기와 쓰기의 의의에 대하여 이론 중심으로 이루어졌다면 오늘은 천천히 깊게 읽기 방법을 실습 중심으로 운영하여 연수생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오늘은 12월까지 이루어지는 교육활동이다 보니 함께 공유해야할 사안이 많아 자치회를 구성하였다. 전체 교육생을 대표할 반장을 뽑아서 의견을 모으고 적절하게 학생들과 교육 내용을 주고받을 수 있도록 하였고, 교육 자료를 먼저 홈페이지나 밴드에 올려서 공유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향림 연수생은 제가 하는 일이 학생들 상담을 하는데, 청소년의 문해력은 타인이해와 더불어 대인관계 능력 증진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능력이다. 나 또한 역량을 키워 아이들을 상담할 때 균형 잡힌 성장을 지원하고 지지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다짐을 말했다.

허성균 교육장은 초기 문해력이 부족하여 심각하게 문제가 발생하고 있는 아이들을 위해 지역사회가 문제해결을 신속하게 하는 것이 현재 곡성 아이들을 돕는 일일 뿐만 아니라, 장기적으로 볼 때 곡성사회를 건강하게 하는 길이라며 연수 과정의 중요성을 피력하였다.

곡성교육지원청 관계자는 벌써 두 명의 포기자가 발생했지만, 우리 아이들의 성장을 지원할 인력을 양성하는데 있어 가야할 방향성을 명확하게 할 것이다. 곡성군의 교육공동체를 완성하는데 매우 중요한 기반이 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