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공공도서관,‘메이커 스페이스’개소식 개최
나주공공도서관,‘메이커 스페이스’개소식 개최
  • 강천웅
  • 승인 2019.06.13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교육청 소속 공공도서관 중 최초로 메이커 스페이스 구축

나주공공도서관(관장 이혁신)613일 도서관 운영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메이커 스페이스(Maker Space)’개소식을 열었다.

메이커 스페이스3D프린터, 아두이노 등 메이커 장비를 활용하여 서로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협업하여 원하는 사물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창작 공간으로, 나주공공도서관이 전라남도교육청 소속 공공도서관 중 최초로 구축하였으며, 도서관의 역할을 한층 확장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메이커 스페이스 명칭은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공모를 통해 누리창작실결정됐다. ‘누리창작실세상의 모든 상상을 만들어 내는 곳이라는 뜻으로 나주 지역의 학생 및 주민들이 모여 상상의 나래를 펼치며 새로운 창작 활동을 마음껏 해보는 공간이 되기를 바라는 의미가 담겨 있다.

이번에 개소한 누리창작실은 도서관 5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3D프린터, 승화전사용 열프레스, 머그프레스, 비닐커터 등 여러 장비를 구비하고 있고, 아두이노와 메이키메이키 키트는 교육 프로그램 주제에 맞춰 활용할 계획이다.

창의인재 육성 및 지역 메이커 문화 확산을 위해 오는 622일부터 메이커 체험의 날 행사, 코딩, 3D프린팅 등 다양한 메이커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혁신 관장은 앞으로 메이커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창의적 체험 활동은 물론 지역주민들이 자신의 생각을 현실로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