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교육지원청, 6월 Wee클래스 전문상담(교)사 연수 및 슈퍼비전 실시
고흥교육지원청, 6월 Wee클래스 전문상담(교)사 연수 및 슈퍼비전 실시
  • 강천웅
  • 승인 2019.06.13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길주) Wee센터는 612일에 고흥 관내의 Wee클래스 전문상담()사 및 Wee센터의 전문 인력을 대상으로 연수 및 슈퍼비전을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에서는 순천 담은 마음클리닉의 김건종 원장님을 초청하여 분노 및 불안학생 개입방안이라는 주제로 자살 및 자해행동의 특징, 왜 자해를 할까? 자해에 대한 오해와 진실, 자존감 있는 학생으로 성장할 수 있는 상담에 대한 연수 강의를 들었다.

또한 연수 이후 각 학교 및 센터에서의 상담 사례에 대한 논의를 나눈 후, 각 사례에 대한 슈퍼비전을 받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으며 강의가 끝난 후에도 김건종 원장님과의 대화가 이어졌다.

이번 연수 및 슈퍼비전을 통해 Wee클래스와 Wee센터의 소통하는 시간을 갖는 뜻깊은 기회가 되었으며, 연수 이후 설문조사를 통하여 앞으로 Wee센터에 바라는 점 및 개선점에 대하여 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정길주 교육장은 “Wee클래스와 Wee센터에서 근무하는 전문상담()사의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연수 기회를 제공하여 고흥관내 학생들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행복교육을 실현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