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등초등학교, 마을벽화 그리기체험
월등초등학교, 마을벽화 그리기체험
  • 강천웅
  • 승인 2019.06.12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담장에 피어난 복사골 아이들의 꿈

순천 월등초등학교(교장 류광식)가 지난 611() ‘마을벽화 그리기체험 행사를 실시했다.

이 체험은 복사골 마을 프로젝트의 마을과 함께하는 학생동아리 중 하나인 마을디자인부에서 마을의 긍정적인 변화를 목표로 후미진 곳을 찾아 정겹고 아름다운 벽화를 그리는 작업이다. 지난 5월부터 마을벽화를 위한 계획 및 구성작업을 거쳐 스케치와 색칠까지 전 과정을 학생, 교사, 학부모가 함께 했다.

514(), 마을교육 시간에 마을디자인부 학생들이 그리고 싶은 내용을 함께 구상, 스케치를 하고 매주 화요일 동아리활동 시간을 활용해 담장 밑작업 및 색칠을 했다.

페인트칠을 모두 끝낸 뒤 페인트가 잘 벗겨지거나 색깔이 잘 유지되도록 도포하는 과정도 필요했다. 평소 학생들이 사용하는 물감과 페인트는 성분이나 성질이 매우 달라 어려움이 있었으나 인내심을 갖고 작업해 멋진 그림을 완성할 수 있었다.

벽화그리기 담장을 주신 마을의 어르신은 텅 비어 있던 담장에 아이들이 뛰어놀고 꽃과 복숭아가 있어 좋다.”고 전했다. 마을벽화 그리기 활동에 참여한 학생은 땀 흘리며 페인트칠 할 때는 힘들었지만 완성된 벽화를 보니 정말 뿌듯하다.”고 말했다.

월등초등학교 복사골 마을 프로젝트는 다양한 마을연계 교육프로그램으로 마을과 하나가 되고 학생들의 생각이 자라는 체험 교육으로 서서히 빛을 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