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교육지원청, 찾아가는 학교스포츠클럽특강
순천교육지원청, 찾아가는 학교스포츠클럽특강
  • 강정오
  • 승인 2018.09.12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드레곤즈와 함께하는 ‘스포츠 꿈 나래! 꿈 희망!’ 실시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길훈)은 지난 97일과 11일 순천부영초, 순천삼산중, 순천왕운중 스포츠클럽 축구부를 대상으로 전남드레곤즈와 함께하는 스포츠 꿈 나래! 꿈 희망!’재능기부 사업을 실시하여 현장 학생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이 사업은 학교체육지역협의체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의 인적물적자원을 발굴하여 학교체육과 매칭하여 학교스포츠클럽활성화를 이끌어 내기 위한 사업 중의 하나이다.

순천교육지원청과 전남드레곤즈는 이번 사업을 계기로 MOU체결을 통해 순천 관내 학생들에게 축구 현직 선수들이 직접 운영하는 축구체험교실, 진로상담, 사인볼 받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행사에 참여한 삼산중학교 000학생은 평소 축구를 너무 좋아해서 친구들과 스포츠클럽활동을 하고 있었지만 전문적인 강습을 제대로 받아본 적이 없었는데 이렇게 TV에서 보기만 했던 선수들이 직접 가르쳐 주고 축구에 대한 고민도 나눌 수 있어 너무 좋았다.”는 소감을 밝히기도 하였다.

이길훈 교육장은찾아가는 학교스포츠클럽 특강을 시작으로 학교스포츠클럽이 더욱더 활성화되고 이를 통해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문화를 만들어 가길 바란다. 또한 이를 토대로 학교스포츠클럽과 엘리트 선수 연계 육성 방안을 모색하는 등 선진형 학교체육이 자리 잡기를 기대 한다.”고 밝혔다.

순천교육지원청은 학교체육지역협의체 후속 사업으로 학교별 스포츠교류전, 종목별 찾아가는 스포츠 특강, 지역 스포츠 인적물적자원을 활용하여 학교현장에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