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학교지원센터, 전남 최초 회복적 생활교육 지원 기관 자료집
나주학교지원센터, 전남 최초 회복적 생활교육 지원 기관 자료집
  • 강천웅
  • 승인 2019.06.12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폭력, 학업중단 등 학생생활 전반 관계와 기능회복 안내

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서춘기)611() 나주교육센터 대강당에서 회복적 생활교육 지원 기관 설명회를 열었다.

나주교육지원청은 이날 전남 최초로 유관기관을 망라하는 자료집을 발간해 학교폭력, 학업중단, 위기학생, 가출 등 학생 생활 전반에 대해 관계와 기능 회복에 중점을 두는 회복적 생활교육 관점을 안내했다. 또한, 사안이 발생했을 때 각 기관이 어느 시점에 개입해 조기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지 알아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설명회에는 관내 초··고등학교 교감과 국립나주병원, 나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나주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나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나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등 12개 기관 관계자 60여 명이 참석했다.

나주교육청은 이날 각 기관을 소개하고 사안처리 단계별 유관기관 개입 시점을 안내해 여러 기관이 유기적으로 협력할 수 있도록 했다.

김숙희 영산포초등학교 교감은 학교에서 다양한 사건들이 일어나면 이 때 여러 기관들이 개입해 사안을 처리하게 되는데, 학교와 기관이 한 마음으로 협력해 학생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려는 의지를 엿볼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학교지원센터 생활인권팀은 학생들이 사회 안전망 속에서 원만한 관계를 형성해 건강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유관기관과 함께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