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권역 진학지원센터 학생·학부모 상시 상담 시범 운영
여수권역 진학지원센터 학생·학부모 상시 상담 시범 운영
  • 강천웅
  • 승인 2019.06.11 2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김용대)은 여수권역 진학지원센터 구축 완료에 따라 학생 및 학부모 대상 진로진학상담서비스와 맞춤형 대입정보 제공을 위해 지난 611() 173층에 설치된 여수권역 진학지원센터에서 온라인 상담 시연을 선보였다.

여수권역 진학지원센터는 전남 실정에 맞는 대입 지원 자료 연구 및 개발을 위해 학생·학부모 상시 상담 지원 시스템을 구축, 일반고를 비롯해 밀착형 진로진학 지원을 담당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센터의 역할은 대입전문가 2(대입장학사 1, 파견교사 1)씩 총 4팀을 구성하여 여수권역을 담당하고, 교원연수, 일반고 관리자 네트워킹, 학부모 설명회, 대입정보 박람회 운영, 권역에 속한 시군별(여수, 광양, 구례, 고흥) 특성에 맞는 대입 관련 프로그램 운영, 찾아가는 상시 상담 역할을 담당하며, 여수권역 대입현장 지원단및 진학부장 협의회 소속 교사로 상담 인력을 구성하여 본격적인 상담 업무 준비를 마쳤다.

학생·학부모 온·오프라인 상담시스템 운영 방식은 온라인 대입 상담은 전라남도교육청 진로진학지원포털에 온라인 상담실 운영, 오프라인 대입 상담도 마찬가지로 진로진학지원포털 상담 신청 페이지를 통해 신청한 후, 희망일시에 전화 및 방문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센터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전라남도교육청 진로진학팀 주관으로 611() 14시 여수영재교육원 4층 다목적실에서 진학지원센터 상담교사단 11명을 대상으로 오라인 상담시스템 사용 안내, 센터 운영 관련 협의, 온라인 상담 시연 등 운영 전반과 관련된 사안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김용대 교육장은 여수권역 진학지원센터 운영을 함에 있어 학부모와 학생들이 대입을 비롯한 진로진학 정보 제공, 입시상담 및 지원을 받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최우선으로 지원할 것이며, “한 아이도 소외되지 않는 교육활동을 펼칠 수 있게 소통의 창구를 항상 열어 두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