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교육지원청, 교육으로 행복한 도시를 꿈꾸다
광양교육지원청, 교육으로 행복한 도시를 꿈꾸다
  • 강천웅
  • 승인 2019.06.11 2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조정자)611() 광양시청 대회의실에서 광양교육지원청과 광양시청 관계자 40, 학부모 및 시민단체 대표 60, 혁신교육지구 운영위원 25, 교육참여위원회 위원 30, 마을학교대표자 및 사무국장 14, 관내 유···고 교()46명 등 200여명이 참이 참여한 가운데 교육거버넌스 구축을 위한 전문가 초청 강연회를 실시하였다.

이번 강연회는 경기도 시흥시 ABC행복학습타운에서 다년간 근무하며 학교와 마을, 교육청과 시청을 연결하는 교육거버넌스 구축으로 학교를 살리고 지역을 살리는 교육에 헌신하고 있는 박현숙 선생님을 초청하여 시흥시의 선도적인 교육지원 시스템을 밴치마킹하고자 마련하였다.

박현숙 선생님은요람에서 무덤까지 교육으로 행복한 도시를 꿈꾸다주제로 운영 사례를 발표해 주었다. 그는 시흥시는 학교 홀로 교육이 불가능한 시대가 도래함을 인지하고 2015년 학교와 지역, 교육청과 지자체가 함께 참여하는 시흥행복교육지원센터를 설립하여 교육과 행정의 플랫품 역할을 하고 있다.”고 하며, “-교육청-학교-마을이 연계하여 운영하는 시흥창의체험학교, 예술체육융합프로젝트, 마을교육과정 등 17개 교육협력사업을 추진하며 삶을 꾸리며 힘을 키우는 행복교육도시를 만들가고 있다.”고 강조하였다.

강연회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교육청과 시청, 학교와 마을이 함께 협업하는 교육지원센터를 설립하여 아이들이 지역에서 나고 자라 평생 지역과 함께 살아가는 로컬에듀의 기반을 만들었으면 한다.”고 말하였다.

조정자 교육장은 이젠 교육을 학교와 교육청 뿐 만 아니라 시청과 마을주민이 참여하는 교육거버넌스 구축을 위해 지자체와 긴밀하게 협력해 나가며, 교육공동체 역량강화를 위해 연수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약속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