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상업고등학교, 전남상업경진대회에서 6종목을 석권
나주상업고등학교, 전남상업경진대회에서 6종목을 석권
  • 강천웅
  • 승인 2019.06.05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상업고등학교(교장 윤길준)2019. 전남상업경진대회(19개교 참가)7종목 출전하여 6종목을 석권하였다. 매년 강세를 보여왔던 전자상거래실무(금상, 은상, 동상, 생산성본부장상, 상공회의소장상) ERP(금상)에서 올해도 메달을 획득했으며, 최근 교육과정 및 방과후 수업을 통해 집중적으로 육성하고 있는 창업실무(금상), 금융실무(은상, 동상), 취업설계프레젠테이션(은상), 세무실무(동상 2)에서 메달을 획득해 전남 명문 공립 상업고등학교로서의 실력을 입증하였다.

나주상고 윤길준 교장은 이번 경진대회 실적은 본교 교육시스템의 혁신의 결과라고 생각한다. 올해는 학과개편(사무행정과, 금융회계과) 완성연도로서 지난 2년간 교육과정 및 교육환경 개선 등 교직원들의 부단한 노력과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이룰 수 있었다. 앞으로도 학생들이 기업가정신을 통해 끊임없는 도전정신과 지치지 않는 열정을 함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입상자 대표(2 김세현_창업실무 금상)입상하는데 있어서 학교의 체계적인 창업교육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교내의 다양한 창업실습실을 이용하고 철저한 시장조사를 바탕으로 창업아이디어를 탐색, 사업기획서 작성, 창업 발표 대회 등 단계별 교육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였기에 이번 대회에서 좋은 성과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라고 말했다.

나주상업고등학교는 전국대회 참가를 위해 보다 더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을 통해 학생들에게 취업·진학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어 지역사회, 학부모, 교육기관들의 기대를 받고 있다.

2019. 전남상업경진대회 입상자들은 올해 순천(918)에서 개최되는 제9회 전국상업경진대회에 참가하게 된다. 전국상업경진대회는 상업·정보 분야에 다양한 재능이 있는 학생을 발굴 육성하여 상업교육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참여와 도전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는 전국 단위의 대회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