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산업과학고등학교, 제3회 교내 드론비행 대회 개최
고흥산업과학고등학교, 제3회 교내 드론비행 대회 개최
  • 강천웅
  • 승인 2019.06.05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흥산업과학고등학교(교장 김경희)64일 오후에 교내 실내 드론비행 실습장에서 재학생과 교직원 30팀을 대상으로 제3회 교내드론비행 대회를 실시하였다.

우주항공의 메카 고흥은 드론을 자유자재로 띄울 수 있는 드론 특구지역이다. 드론은 4차 산업혁명시대 핵심산업으로 부가가치가 매우 높은 산업이다. 10여년 후에는 현재 스마트폰을 소지하고 있는 것처럼 누구나 드론을 활용하는 드론 대중화 시대를 예견하고 있다.

이번 제3회 교내 드론비행대회는 각종 깃발과 게이트 등 장애물로 설계한 코스를 비행해 최단 기록을 가리는 경기다. 올해 3회째 맞이하는 교내 자체대회며, 드론 조정능력에 많은 비중을 두어 드론에 대한 마인드 형성차원에서 실시해 왔다.

교내 드론비행대회를 총괄한 김창근 교감은 내년 2020학년도에는 교내 드론 비행대회를 교내 드론 페스티벌로 격상하여 1부에는 드론특강, 드론기술 전시/체험, 2부에는 교내드론 경연대회를 5개 영역 드론 레이싱/드론 축구대회, 드론조립 제작 작동, 소프트웨어와 연동하는 드론제어 코딩드론, 드론활용 미래도전 프로젝트 발표대회, 드론촬영 영상발표대회로 확대하여 드론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기능인 육성 기여할 수 있는 운영 계획을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드론산업과를 전국 최초로 개설하여 전국단위로 신입생을 모집한 고흥산업과학고에서는 재학생들과 교원들에게 평상시 드론조정 시뮬레이터, 안전 그물망을 설치한 드론 조정 미니 실내연습장, 드론조립/제작 실습 드론제작실습실, 초경량드론 비행을 위해 기존 구 다목적강당을 리모델한 초경량 비행 실내실습장을 갖추고 있다.

김경희 교장은이번 교내드론 비행대회를 계기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창의융합교육을 선도하는 특성화고로 기틀을 마련하고, 드론 조정능력 향상을 통해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할수 있다는 자신감과 자신의 존재를 드높이는 자존감을 심어 주어도록 하며, 드론분야에서 앞서나가는 기능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