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강초등학교, 여섯고개 도전활동
영강초등학교, 여섯고개 도전활동
  • 강천웅
  • 승인 2019.05.31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강초등학교(교장 안호경)는 지난 516일부터 531일까지 전교생이 참여하는 여섯고개 도전활동을 실시했다.

여섯고개 도전활동은 자신의 한계를 극복하는 프로젝트 활동으로서, 영강초 특색교육활동 중의 하나이며 전교생이 참여하여 해마다 실시하고 있다고 한다.

학년별 도전과제는 1학년-영산강 따라 걷기, 2학년-인라인 스케이트 타기, 3학년-영산강변 마라톤, 4학년-승촌보, 자전거 종주, 5학년- 에스보드타기, 6학년-금성산 등반이다.

여섯 고개 도전활동에 참여한 학생들은 학년이 올라갈수록 높아지는 도전과제를 포기하지 않고 성공하면서, 성장의 기쁨을 맛보았다고 한다.

또한 학생들은 자신도 힘들지만 서로 격려하며, 뒤쳐지는 친구의 손을 잡고 함께 걷고 뛰면서 배려와 협력을 배웠다고 한다.

인라인스케이트 타기에 처음 도전한 2학년 이선우 학생은 인라인 스케이트를 처음 타봐서 두려웠지만 설레이는 마음도 있었다.

영산강 둔치공원에서 친구들과 함께 손을 잡고 인라인스케이트 타기에 성공했을 때 기분이 상쾌하고 뿌듯했다. 보호장구를 착용해서 넘어져도 전혀 무섭지 않았다.”라고 말했다.

안호경 교장은 여섯고개 도전활동이 학생들의 건강한 신체와 건전한 사고, 배려와 협력의 인성 함양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도전할수록 성숙해지는 소중한 체험이 될 것이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