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삼산초등학교 한마음 야영수련회 개최
순천삼산초등학교 한마음 야영수련회 개최
  • 강천웅
  • 승인 2019.05.31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삼산초등학교(교장 주수향)530()부터 31()까지 12일 동안 36학년 학생 대상으로 학교에서 옛날 옛적에얼씨구 좋다!”란 주제로 한마음 야영 수련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순천삼산초는 2017년부터 전남교육청 혁신학교로 지정되어 상호존중과 배려의 공동체 문화를 조성하여 구성원 모두가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창의성을 키우는 독서활동, 자율성을 키우는 다모임활동, 감수성을 키우는 문화예술활동, 교사 전문적 학습공동체 운영, 학생 자율 동아리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야영수련회는 6개 모둠으로 조직하여 3월초부터 학생 다모임을 중심으로 준비과정부터 스스로 준비했으며, 야영 프로그램도 학생들 스스로 협의하고 선정하여 운영했고, 교사와 학부모는 뒤에서 지원하고 격려하자는 방침을 정하여 추진하였다.

모둠별 친교활동, 공동체 놀이, 다양한 전통체험마당, 패션쇼, 빛그림 공연, 포토존 운영, 보이는 라디오, 도전 골든징, 영화 관람, 둘레길 도전마당, 시장 보고 밥 지어 먹기 등을 학생들 스스로 계획하고 실천하게 함으로써 자주성과 도전정신을 길러 성취감을 맛볼 수 있게 하였다.

주수향 교장은 이번 야영수련활동을 전교직원이 협력하여 열정적으로 준비하는 모습과 학생 자치회에서 스스로 활동하는 모습에서 학교가 살아 움직이는 것 같아 매우 대견하고 자랑스럽다, “우리 삼산초가 앞으로도 학생들이 스스로 각자의 꿈을 찾고 개발하여 함께 성장하는 행복한 배움터가 되도록 전교직원이 한마음으로 나가면 좋겠다.”고 말했다.

야영에 참여한 6학년 김○○ 학생은 이번 야영을 통해 우리 힘으로 준비하고 체험하면서 부모님과 선생님들의 수고를 조금이나마 느끼게 되었고, 친구들과 함께 음식도 만들어 먹고 텐트에서 잠도 자면서 잊지못할 추억을 쌓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