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산초등학교, 전남의 해양 문화를 체험하러 목포로
약산초등학교, 전남의 해양 문화를 체험하러 목포로
  • 강천웅
  • 승인 2019.05.30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약산초등학교 28일 학생 54명과 인솔교사 8명이 목포자연사박물관, 생활도자박물관, 문예역사관, 국립해양유물전시관이 있는 목포로 봄현장체험학습을 떠났다.

목포자연사박물관에서는 지질관, 육상생명관, 수중생명관, 지역생태관을 관람하였고, 생활도자박물관에서는 어린이체험실, 상설전시실, 기획전시실, 옹이공방 등을 관람하였다. 문예역사관에서는 수석전시실, 운림산방 4대 작품, 문예역사실, 화폐전시실을 관람하였고, 오후에는 국립해양유물전시관을 관람하였다.

봄 현장체험활동을 통해 평소에 가기 힘든 지역으로 견문을 넓혔다. 또한 친구들과 함께 현장체험학습을 즐김으로써 관계를 형성하고, 서로 배려하는 마음을 기를 수 있었다.

오늘 체험을 함께한 채아인 학생(3학년)오늘 체험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해양유물 전시관에 있는 배를 약산 앞바다에서 건졌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맛있는 점심도 많이 많이 기억에 남는다.”라고 말했다.

오늘 인솔교사 마재인(5학년 담임) 선생님은 전남지역의 다양한 전시관에 한곳에 몰려 있는 자연사박물관, 도자박물관, 문예역사관, 국립해양유물 전시관은 학생들에서 문화적 심미성과 역사 역량을 기르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오늘 배운 내용을 사후 지도를 통해 더욱 의미 있는 체험학습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