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교육지원청-숲 길 위에 펼쳐지는 슬기로운 자치생활
고흥교육지원청-숲 길 위에 펼쳐지는 슬기로운 자치생활
  • 강천웅
  • 승인 2019.05.27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학생자치역량강화캠프 및 교사 워크숍

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길주)25일 소통과 협력의 학생자치 활성화를 위해 초등학생자치역량강화캠프 및 교사 워크숍을 실시했다.

고흥 관내 초등학교 임원 학생들과 자치담당교사 80여명을 대상으로 운영된 이번 캠프는 서로를 존중하는 협의 문화 조성을 위한 강의, 동화책과 함께하는 퍼실리테이션 교육, 자연 속 어울림 레크리에이션, 숲치유 프로그램 등으로 이루어졌다.

박수영 학교지원센터장은 이번 캠프가 한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전남교육의 기조에 발맞춰 모든 사람의 생각을 존중하는 고흥의 학교문화, 하나하나의 의견이 소중한 학생협의 문화 형성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캠프에 참가한 학생(풍남초, ○○)한 사람의 의견이라도 무시하지 않고 들어주고, 서로 이해하면서 결정을 하니까 중요한 사람이 된 느낌이라 좋았다. 특히 숲에서 친구들과 어울리면서 서로가 더 친해진 것 같다.”는 소감을 전했다.

고흥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상처 주지 않고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고 나와 다른 생각을 받아들이는 연습은 현재뿐 아니라 학생들의 건강한 미래를 위해서도 매우 중요한 일이다. 추후 본 캠프의 경험이 학교 현장에서 지속적으로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도록 계속적 지원을 할 계획이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