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화북초등학교, 성평등 콘텐츠 공모전 금상 수상
노화북초등학교, 성평등 콘텐츠 공모전 금상 수상
  • 강천웅
  • 승인 2019.05.23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화북초등학교(교장 박철수)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에서 주최한 2019년 제1차 나도 성평등크리에이터 공모전에서 6학년 학생들과 담임교사(박오종)가 제작한 영상으로 금상을 수상하였다.

도덕시간에 배운 평등에 대해 관심을 가진 학생들이 학교 안에서 성평등을 위한 여러 가지 방법을 UCC로 제작하기로 했고 담임교사와 함께 청소역할을 서로 바꾸는 것을 시작으로 서로 돕고 이해하는 성평등 학교를 위한 여러 노력을 노래와 함께 UCC에 담아 금상의 영예를 안게 되었다.

이번 공모에 출품된 작품은 제3회 나도 성평등크리에이터와 제3회 성평등콘텐츠대상에 자동으로 출품되어 향후 결과도 기대된다.

UCC를 기획, 촬영, 편집한 노화북초등학교 박오종 교사는 이번 공모전을 준비하면서 학교의 일상적인 모습에서 학생들에게 고착된 성역할이 심어질 수 있음을 알게 되었고 학교에서의 성평등이 그리 어렵지 않고 서로 이해하고 배려한다면 즐거운 학교를 만들 수 있다는 확신이 생겼다.”우리 학생들이 직접 만든 UCC를 통해 성별을 떠나 모두가 소중하고 존중받는 학교를 만들어가는 민주시민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노화북초등학교는 올해에만 전라남도청 주관 3.1운동 및 임시정부수립 100주년 UCC 공모전 대상, 한국수산자원관리공단 주관 제7회 바다식목일 UCC 공모전 대상 등 UCC로 세 번째 상을 수상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