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꿈과 희망을 키우는 프로야구 관람
전남교육청, 꿈과 희망을 키우는 프로야구 관람
  • 강천웅
  • 승인 2019.05.22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학생 7,044명 함성 광주 밤하늘 수놓다
장석웅 교육감 학생들과 야구 관람
장석웅 교육감 학생들과 야구 관람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521() 광주 기아-챔피언스필드야구장에서 전남 농어촌 지역 학생들을 위한 꿈과 희망의 프로야구 관람행사를 가졌다.

이날 전남 학생 5,438, 교직원 1,606명 총 7,044명은 기아 - 롯데의 프로야구 경기를 관람했다.

도교육청은 도서, 벽지, 면소재지 학교의 초·중학생으로 야구 관람 참여 학생을 선정했다. 특히 도서 지역 15개 교 522명 학생들은 12일 체험학습과 연결시키는 등 학교교육과정에 운영의 묘를 발휘했다.

진도 의신초 학생들 애국가 제창
진도 의신초 학생들 애국가 제창

이날 행사는 NH농협은행 전남영업본부(본부장 서옥원)에서 입장권과 도시락 비용을 누리문화재단(이사장 이철)을 통해 지원했으며, 전남교육청은 참가자들의 이동에 필요한 차량비를 지원했다.

경기 시작 전 장석웅 교육감이 시구를, 신안 하의초등학교의 4학년 유일한 학생인 정귀성 학생이 시타를 했다. 이는 한 아이도 포기하지 않은 않겠다는 전남교육 목표와 부합하는 것이다.

또한, 진도 의신초등학교 18명이 애국가를 합창했으며, 5회 말 응원석에서는 해남 황산초 학생들의 멋진 댄스 공연이 펼쳐졌다.

서옥원 농협은행 전남영업본부장은 평소 야구 관람의 기회가 적은 전남 지역 학생들에게 프로야구 단체관람 기회를 줄 수 있게 되어 기쁘다.”향후에도 전남농협은 전남교육청과 함께 전남 초··고생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는 다양한 지원사업을 꾸준히 펼칠 계획이다.”고 밝혔다.

장석웅 교육감은 전남의 아이들에게 좋은 추억을 만들어 준 농협과 누리문화재단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전남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키워주고, 체육 예술 활동이 학교현장에 정착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