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영재교육원 인성 리더십 캠프 실시
나주영재교육원 인성 리더십 캠프 실시
  • 강천웅
  • 승인 2019.05.20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멘토와 함께 꿈과 미래를 설계하자

나주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원장 서춘기)518() 중등 영재교육대상자 100명을 대상으로 대전에 소재하고 있는 KAIST 본원에서 인성 리더십 캠프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KAIST의 여러 학과에 대해 영재원 학생들이 평소에 관심있고 희망하는 학과를 사전 조사하여 학생 4~5명을 한 팀으로 이루어 현재 KAIST에 재학 중인 대학생 1명을 멘토로 선정하여 소규모 멘토링 프로그램으로 진행하였다.

학생들은 멘토 선배들의 사례를 듣고 자신이 궁금한 점을 직접 물어보고 해결하고자 하였으며 멘토들과의 대화를 통해 관심 있는 학과에 대한 정보를 얻고 진학과정 및 학습법, 미래비전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인성 리더십 캠프에 참가한 나주금천중학교 3학년 오은영 학생은 이번 캠프를 통해 진로에 대한 나의 성향을 분석하고 나의 꿈을 더욱 더 구체적으로 설계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으며, 나만의 미래를 위한 계획이 아닌 모두가 함께할 수 있는 미래를 위한 실천계획을 세우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캠프에서 학생들은 멘토와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자신의 비전과 목표를 설계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미래를 이끌어갈 청소년 리더로서의 올바른 인성 함양 및 진로탐색의 체험의 기회를 가졌다.

나주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 서춘기 원장은 프로젝트 중심 탐구활동, SW교육과 다양한 재능계발 영재교육 프로그램의 체험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미래 사회에 따뜻하고 올바른 가치관을 지닌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 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