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교육지원청, 체험과 참여로 발견하는 행복한 우주 과학여행 실시
곡성교육지원청, 체험과 참여로 발견하는 행복한 우주 과학여행 실시
  • 강천웅
  • 승인 2019.05.20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흥 나로우주센터와 국립청소년 우주센터에서 과학캠프 실시

곡성교육지원청(교육장 허성균)은  23일간 고흥 나로우주센터와 국립청소년우주센터에서 영재교육원 재학생 초등 50명을 대상으로 우주과학캠프를 운영했다.

이번 캠프는 지역내 항공천문우주분야 관련 시설이 전혀 없어 별과 우주에 관심은 있지만 상대적으로 체험 기회가 부족한 학생들의 과학적 호기심을 충족시키고 다양한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캠프에서는 가상의 지구를 만들어 우주의 크기를 알아보기, 우주인 훈련장비 체험, 천체투영 교육 및 관측, 우주착륙선 설계 등 과학 프로그램, 토론과 함께하는 협력적 체험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되어 창의·융합 역량뿐만 아니라 인성 리더십 역량까지 신장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6학년 김00(곡성중앙초) 학생은 천체 관측은 해본 적이 있었지만 우주 탐사를 위한 훈련 장비를 직접 체험해보니 너무 신기하고 꼭 우주에 가보고 싶다며 흥분감을 감추지 못하였다.

곡성교육지원청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추어 학기중에는 지역내 학생들에게 직접 찾아가는 창의융합 프로그램 운영 및 방학중 집중 프로그램으로 초등은 광주교육대학교영재교육원에서, 중등은 전남대학교영재교육원에서 맞춤형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여 학생들의 재능을 계발하고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알찬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