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교육지원청, 학교지원업무 발굴을 위한 ‘지원사격’
진도교육지원청, 학교지원업무 발굴을 위한 ‘지원사격’
  • 강천웅
  • 승인 2019.05.17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지원 업무 역량강화를 위한 설명회 및 동아리 협의회 개최

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민의식)은 학교 중심·교육활동 중심의 학교 지원업무 강화를 위한 설명회 및 지방공무원 연구 동아리 협의회를 지난 17일 개최했다.

진도교육청은 도서벽지형 학교지원센터가 구축되어 시범 운영됨에 따라, 관내 초·중학교 지방공무원 및 우리청 소속 직원 70여 명을 대상으로 학교업무 지원을 통한 학교업무 정상화에 기여하고자 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강사로 초청된 윤명식 사무관(전라남도교육청 행정과)은 지난 31일자로 조직 개편된 학교지원센터의 구축 배경, 센터 지원 우수사례, 지원 방향 등에 대하여 자세히 소개함으로써 교육활동 중심 지원업무 강화에 대한 지방공무원의 이해를 도왔다.

또한 진도교육지원청은 설명회에 이어, 연구동아리 협의회를 동시에 진행하여 학교 관계자의 업무 공백을 최소화하고자 하였다. 연구동아리는 학교지원 업무 발굴(지원사격예쁜 학교 꾸미기 목공예(파란나무청렴 실천(옥주골선비) 3가지 주제로 8차례의 협의회를 갖고, 12월에는 각 동아리별 연구 성과를 발표하는 성과보고회를 열어 창출된 성과물을 서로 공유하고 발표하는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김순임 행정지원과장은 학교현장과 서로 소통하고 업무를 공유하여 학교지원 사격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교직원의 행정업무 경감을 위해 계속 고민하고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