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교육지원청, 성적 쑥쑥, 학생 맞춤형 학부모 진로진학 설명회
순천교육지원청, 성적 쑥쑥, 학생 맞춤형 학부모 진로진학 설명회
  • 강천웅
  • 승인 2019.05.14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적 쑥쑥, 인성 쑥쑥! “내 자녀 맞춤형 진로진학 지도는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길훈)513일 순천대학교 70주년 기념관에서 관내 중학생 학부모, 예비중학생 학부모, 교사, 담당장학사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내 자녀 진로진학지도 어떻게 할 것인가학부모 연수를 개최했다.

올 들어 첫 번째로 운영되는내 자녀 맞춤형 진로진학지도연수는 관내 학부모를 대상으로 재미나고 신나는 자기주도 학습법」「친구와 함께하는 학교생활」「학교생활기록부」「봉사활동의 의미」「지역인재 전형」「성적 쑥쑥 프로젝트학습의 효과」「부모가 생각하는 자녀의 행복등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이길훈 교육장은 인사말에서“4차 산업혁명시대는 경쟁 중심의 산업사회 교육에서 벗어나, 협력과 공존중심의 민주시민을 길러낼 수 있는 교육을 해야 한다.”, 학생 스스로가 성찰하고 친구를 배려하는 당당한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학부모님 모두가 교육의 동반자로서의 역할을 해주셔야한다.”고 말했다.

이번 연수에 참석한 한 순천왕의중 한 학부모는 다른 때 연수와는 달리 많은 학부모가 알고 싶어 하는 학부모 중심 학생 맞춤형 진로진학 연수였다.”, 순천교육청 이길훈교육장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전희 교육지원과장은학생 개인의 자아를 실현하는 주도적인 배움이 존중과 배려의 인성교육으로 발현될 수 있도록 가정교육 또한 필요하다.”, 오늘 자녀 진로진학 교육을 위해 함께 해주신 학부모님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