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지사, 국민행복시대 여정, 전남 함께 하겠다
김 지사, 국민행복시대 여정, 전남 함께 하겠다
  • 강정오
  • 승인 2019.05.10 1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정부 2주년 축하메시지…“나라다운 나라, 더 나은 대한민국’ 응원”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10문재인정부 출범 2주년을 200만 도민과 함께 축하하고, 나라를 나라답게 만들어 국민의 행복으로 이어지는 여정에 전남이 늘 함께 하겠다고 강조했다.

김 지사는 이날 축하메시지를 통해 201759, ‘나라다운 나라’, ‘사람이 먼저인 나라를 갈망하는 국민들의 힘으로 위대한 변화를 이끌어낸 역사적인 순간, 국민들은 눈물을 흘렸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 지사는 이어 지난 2년은 국민의 목소리를 정책에 담는 시간이었다국민과의 소통의 장인 국민 청원제와 사회적 약자 배려를 위한 비정규직의 정규직화는 혁신적 포용국가의 참된 의미를 모두에게 되새겨줬다고 평가했다.

김 지사는 또 지난해 427 남북정상회담을 시작으로 진행된 남북 화해와 협력의 물꼬도 값지고 소중한 결실이었다전남에서도 의약품 지원, 문화예술 교류, 산림에너지 분야 협력 등을 통해 통일 훈풍이 전남에서 뻗어나가도록 힘을 모아가겠다고 말했다.

특히 김 지사는 문재인정부의 정책기조인 국가균형발전은 전남을 포함해 전국 어느 곳 하나 소홀하지 않고 한반도가 고루 발전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줬다한전공대 설립이 나주 빛가람 혁신도시로 확정된 것은 에너지신산업의 메카를 꿈꾸는 전남에 있어 획기적인 성과였고, 또한 지역의 오랜 숙원이었던 압해~화원, 화태~백야 연륙연도교 예비타당성조사 면제와 경전선 전철화 예타 대상사업 선정은 새로운 천년을 준비하는 전남의 미래를 밝게 했다고 밝혔다.

김 지사는 이러한 문재인정부의 성과는 전남도민에게 큰 희망을 심어주고, 전남이 새로운 비전을 그릴 수 있는 기회를 줬다다시 한 번 문재인정부의 출범 2주년을 축하드리고, 더 나은 대한민국 건설을 전남이 응원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