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교육참여위원회 위촉장 수여
강진교육참여위원회 위촉장 수여
  • 강천웅
  • 승인 2019.05.08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윤채현)강진교육참여위원회구성을 완료하고 57일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강진교육참여위원회는 내부 당연직 2, 외부 위촉직 28명으로 구성됐다. 여기에는 학생 2, 학부모 및 학부모단체 4, 교직원단체 4, 지방자치단체 공무원 1, 학계·교육계 4, 교육관련 시민사회단체 6, 군의원 2, 학식과 덕망을 갖춘 지역인사 5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전문가들이 포함됐다.

이번 교육참여위원회는 구성단계부터 교육에 대한 직접 민주주의 실현과 참여의 과정을 거쳤다. 지난 418일 설명회를 개최해 자발적으로 참여한 위원들로 준비위원회를 구성한 뒤 424일까지 교육참여위원회 위원 추천(지원)을 받아 공정하고 투명한 심사과정을 통해 위원을 위촉했다.
교육참여위원은 앞으로 2년의 임기동안 강진교육의 정책 수립 방안과 군민의 강진교육 참여방안을 제시하고 마을공동체 운영, 강진군의 교육경비 사업 및 중장기 교육계획 수립에 관한 사항 등을 심의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윤채현 교육장은이번 교육참여위원회 추천(지원)을 보면서 얼마나 많은 군민이 강진교육에 관심과 열정을 가지고 있고, 또한 동참하고자 하는지 그 의지를 보았다.”면서 각계 각층 강진 군민 한 분 한 분이 모두 다 참여위원이라는 생각으로 강진교육을 혁신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