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교육청, ‘초등학교 교사 생존수영’ 연수 실시
순천교육청, ‘초등학교 교사 생존수영’ 연수 실시
  • 강천웅
  • 승인 2019.05.08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아이 생명 우리가 지켜요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길훈)57일과 15일 이틀에 걸쳐 순천 문화건강센터 수영장에서 관내 초등교원 50여 명을 대상으로 신나는 수영교실교원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생존수영 연수는 이론과 실기를 병행했으며, ‘수영을 통한 방위체력의 향상’ ‘수영의 효과’ ‘생존수영의 이해’ ‘자기구조법’ ‘타인구조법등으로 진행됐다.

이길훈 교육장은 수상 안전교육 및 생존수영 교육 내실화를 통해 위기 상황에서 학생 스스로가 자신의 생명은 물론 타인의 생명까지도 보호하는 능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지도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수영교육은 자신감과 인내심뿐 만아니라, 타인의 안전에도 큰 도움을 주는 협력과 배려를 체득할 수 있는 인성중심 수업과 연계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연수 참석한 고영욱(순천북초) 교사는아이들과 함께 재미 있고 신나는 수영 교육은 물론 위기상황에 대처하는 다양한 방법들을 체득할 수 있도록 현장 중심의 연수가 진행돼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또한 전희 교육지원과장은 수중의 위기 상황에 대처하는 초등학생 생존수영교육이 내실 있게 운영돼, 실제상황에 대처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우리 순천의 아이들을 위해 자발적으로 참여해준 선생님들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