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교육지원청과 마을학교가 함께 즐겨요
화순교육지원청과 마을학교가 함께 즐겨요
  • 강천웅
  • 승인 2019.05.07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순 이서 뽕모실 마을학교‘악樂동童 음악회’열다

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최원식)에서는 화순교육지원청 지정 뽕모실 마을학교(교장 조유성)주최로 54() 이서면 커뮤니티센터에서 학생들과 지역주민이 함께 즐기는 악음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화순 뽕모실 마을학교는 이서면 커뮤티센터에서 방과후에 학생들에게 어린이 전래놀이, 난타 및 음악수업, 목공 수업, 스포츠교실, 야외 나들이 수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을 주민과 함께 운영하고 있다.

특히 이번 음악회는 화순적벽 난장 개장을 축하하고 지역민이 함께 어우러지는 축제의 장을 만들고자 이서분교장 아이들과 학부모, 지역민들이 함께 준비한 자리였다.

음악회" 이름에 걸맞게 화순초등학교 이서분교장 학생들의 지역주민과 공연 마당, 마을학교 학부모의 시낭송, 교사들의 난타 공연, 학생, 학부모, 마을 주민이 하나되어 평소 연습해 온 자신의 장기를 마음껏 뽐내는 시간을 가졌다.

이서 적벽 관광을 위해 마을에 들렸다 음악회를 관람하게 되었다는 관광객 ○○○"정말 가슴이 뭉클하고 감동적인 음악회 이다 "며 함게 즐거워 하기도 하였다.

최원식 교육장은 학교와 지역사회 전체가 학생교육에 참여하고 학생들이 공동체적 삶의 체험을 통해 품격있는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도록 하기 위한 마을교육공동체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하였다.

이 행사를 마련한 조유성 마을학교장은 "앞으로도 마을학교 운영에 학부모와 지역주민들이 학생들과 함께 참여할 있는 프로그램들을 만들어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