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효산고등학교, 학교공동체가 함께 하는 스포츠데이
순천효산고등학교, 학교공동체가 함께 하는 스포츠데이
  • 강천웅
  • 승인 2019.05.03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효산고등학교(교장 최상경)는 지난 52일에 학교 지근에 위치한 순천 서면 수변공원에서 학생, 학부모, 교직원 그리고 동창회원 등 학교공동체가 한 자리에 모여 함께 어우러지는 한 가족 스포츠데이를 개최하였다.

학교의 운동장을 마다하고 작년부터 굳이 수변공원을 찾은 것은 학교인근에 있는 시설을 활용하며 성숙된 학교의 문화를 지역주민에게 선보임으로써 지역사회 속에서 함께 성장하는 학교의 이미지를 강조하고자 했다고 기획의도를 밝혔다.

댄스동아리의 흥겨운 댄스와 함께 학과별 스포츠 대항이 시작되었다.

축구, 배구, 농구, 피구 등 구기 종목에 이어 릴레이경주, 23각 게임, 단체 줄넘기, 풍선 터트리기 등 다채로운 종목이 준비되어 더욱 흥을 돋우었다. 정원의 도시 순천의 명성답게 잘 갖추어진 수변공원은 650여명의 학생들로 하여금 열정을 쏟아 붓게 하고 또 쉼을 주는데 안성맞춤이었다.

참여한 30여명의 학부모들은 모든 학생들을 내 자녀처럼 챙겨주고 최덕규 총동창회장을 비롯한 임원들의 후배사랑은 봄날만큼이나 따뜻했다.

특히 민선 3기 장석웅 교육감이 강조하고 있는 한 아이도 포기하지 않은 교육, 모든 아이들을 내 아이처럼 대하는 교육이라는 학교혁신 슬로건을 학교공동체가 힘을 모아 지켜 나가며 새로운 학교문화를 만들어 가는 모습에 많은 시민들이 박수를 보냈다.

최상경 학교장은 변화와 혁신은 멀리 있는 것이 아니다. 고정관념을 내려놓고 아주 작은 것부터 학생들의 눈높이에서 찾아 실천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모두가 행복한 학교경영에 대한 남다른 의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