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중앙초등학교, 운동하며 친환경 감수성을 길러요
장성중앙초등학교, 운동하며 친환경 감수성을 길러요
  • 강천웅
  • 승인 2019.05.03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멀스멀 피어오르는 친환경 생활습관, 신기방기 환경교육 운동회

장성중앙초등학교(교장 강대영)는 지난 51(수요일)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하는 운동경기와 더불어 환경교육 요소를 접목한 환경교육 운동회를 개최하였다.

장성중앙초등학교는 현재 전라남도교육청 지정 환경교육연구학교, 한국에너지공단 지정 미래에너지학교 등을 운영하며 학생들이 전 지구적 환경문제에 대해 공감하고 노력하는 마음을 기르도록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환경교육 운동회는 기존의 운동경기에 환경교육 캠페인 요소를 더해 특색 있고 톡톡튀는 운동회였다.

특히, 4학년은 기존의 장애물 달기에서 장애물 대신 쓰레기를 분리수거 하는 미션을 수행하며 달리는 리사이클 레이싱을 하여 지켜보는 이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마을공동체가 모두 참여한 환경교육 OX퀴즈 대결에서는 평소 착각하기 쉬운 환경 상식을 확인하고 다져보는 시간을 가졌다.

422일이 지구의 날이라는 사실을 대부분 몰랐지만 퀴즈를 통해 지구의 날도 알아보고 그 의미도 되새길 수 있었다.

3학년 단체경기인 북극곰을 구하라경기는 지구온난화로 인해 어려움에 처한 북극곰을 구하자는 상징적인 의미를 담았다.

북극곰을 구하기 위해 줄다리기 게임을 하는 모습을 보며 직접 경기에 참여하지 않은 이들도 스스로의 환경의식을 되돌아보는 시간이 되었다.

환경교육 운동회에 참여한 6학년 이나웅 학생은 청군, 백군 대신 환경 팀보호 팀으로 나뉘어 운동회를 펼치니 서로 하나가 되어 환경보호를 이루어야 한다는 마음이 새겨졌다.” 라며 소감을 밝혔다.

권용한 교사는 환경교육을 운동회라는 축제의 장에서 캠페인적 활동으로 함께 펼치니 아이들뿐만 아니라 학부모님께도 잘 전달이 됐을 것으로 기대된다.” 라며 소감을 밝혔다.

장성중앙초는 이번 행사에 이어 환경교육동아리 운영과 가족과 함께하는 에코 패밀리데이도 계획하고 있어 가정과 연계한 다양한 환경교육 실천사례와 미담이 나올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