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효산고등학교, 창업아이템 경진대회로 미래핵심역량
순천효산고등학교, 창업아이템 경진대회로 미래핵심역량
  • 강천웅
  • 승인 2019.05.02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효산고등학교(교장 최상경)은 지난 51일 동아리 활동시간을 활용하여 창의성, 협업능력, 자기주도학습력, 자신감 등 미래핵심역량을 키우기 위한 일환으로 교내 창업아이템 경진대회를 많은 학생들의 관심 속에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대회는 1차 보고서 평가, 2차 프레젠테이션으로 나누어 진행되었다.

신청한 20팀 중에서 최종 프레젠테이션은 12팀이 선발되어 열띤 경합을 하였다. 그 결과 금상 윤용민(관광조리과 2), 은상 곽보아와 장하늘팀(관광조리과 2), 그리고 동상에는 박상빈와 장재원 팀(사무행정과 2), 양소진(금융정보과 3), 권은서(보건경영과 3) 학생이 각각 수상하는 기쁨을 맛보았다.

순천효산고는 특성화고의 직업교육 패러다임을 2+1시스템(취업, 창업 + 학과연계형 진학)로 정하고 더욱 직업교육 내실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창업교육을 위해 창업진흥원 및 광주전남 중소기업벤처기업청과 발 빠르게 연계하는 등 교육과정 내에 창업교육의 인프라를 구축하는데 혼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최근 몇 년 동안 청소년 비즈쿨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것을 인정받아 올해부터 시행되는 청소년 비즈쿨 광주전남제주권역의 거점학교로 선정되어 지역 청소년을 위한 창업교육 확산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게 되었다라며 앞으로의 포부와 기대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