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교육지원청, 2019 진도혁신교육지구 학부모네트워크 협의회 개최
진도교육지원청, 2019 진도혁신교육지구 학부모네트워크 협의회 개최
  • 강천웅
  • 승인 2019.05.01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민의식)은 지난 30일 진도교육지원청 아리랑갤러리(1)에서 2019 진도혁신교육지구 학부모 네트워크 협의회를 가졌다.

이날 협의회는 진도지역 내 초··고 각 학교 학부모회 회장 20여 명이 참석해 진도혁신교육지구 학부모네트워크 대표 등 임원 선출과 함께 2019 학부모 교육과 연수 추진계획 설명 및 학부모의 학교 교육 참여에 대한 방법을 논의했다.

민의식 교육장은 인사말에서한 아이를 온전히 키우기 위해서는 온 마을이 함께 나서야 한다는 말이 있듯이 지자체, 교육청, 교직원, 학부모 모든 영역에서 함께 협력하고 노력해야 한다. 교육의 주체는 수요자이며 진도교육의 발전을 위해서, 이런 자리에 학부모가 적극적으로 참여해서 소통의 길을 열어나가다 보면 내 아이뿐만 아니라 진도교육 전체가 성장 발전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서 2019 학부모교육 사업 계획안 발표, 진도교육혁신교육지구 학부모 네트워크 구성, 학부모의 교육 참여방법 안내 등 학교 교육 참여 방안에 대한 안내 및 질의응답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날 협의회는 우리 청내 전통예술 전시관인 아리랑 갤러리에서 진행되어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한 학부모는 편안하고 따뜻한 분위기에서 협의회를 하니, 사랑방에서 담소를 나누는 기분이 들어 좀 더 자유롭게 토론을 할 수 있었고, 더불어 작품감상을 할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딱딱한 회의실 책상이 아닌 이런 공간에서 자유스러운 대화의 장을 열어주었으면 한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