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효산고등학교, 태국요리 시연 및 실습으로 세계를 맛보다
순천효산고등학교, 태국요리 시연 및 실습으로 세계를 맛보다
  • 강천웅
  • 승인 2019.05.01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국 쉐프 초청 특강…글로벌 요리 전문가 양성 박차

순천효산고등학교(교장 최상경)430일 태국 푸켓에 위치한 PKVC(Phuket Vocation College) 조리 디플로마 과정 조리교사를 초청해 태국요리를 시연하고 실습수업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태국 푸켓 현지 직업학교에서 1년간 파견교사(한국조리전공)로 근무한 이난조 ()대구 상서고 교장과 함께하는 국제요리 실습과정으로 운영해 더욱 알찬 프로젝트 학습이 됐다.

순천효산고는 3년 전부터 교육부와 고용노동부로부터 20억여 원의 지원을 받아 서양조리 도제교육을 성공적으로 실시하고 있는 가운데, 최근 NCS 조리도제센터 준공에 발맞춰 해외의 유명 요리학교와의 교육적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있다. 세계적인 유명 쉐프를 초청해 도제학생들에게 글로벌 요리를 선보이고 직접 쉐프에게 배우는 글로벌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것.

이번에 시연한 요리는 세계 3대 요리 가운데 하나로 손꼽히는 태국 요리 중에서 가장 인기 있는 Tom Yum Goong(똠양꿍), Pad Thai(팟타이)와 디저트류로 Bua Loi(부아로이), Foy Thong(포이통) 등이었다. 특히, 똠양꿍 요리를 40여 명의 학생들이 직접 만들어봄으로써 태국요리에 대한 높은 관심을 이끌어냈다.

순천효산고는 오래 전부터 글로벌 교육에 깊은 관심을 갖고 중국, 러시아, 호주 등과 현장체험학습을 추진하면서 학생들에게 글로벌 마인드 제고와 취업 기회를 점차 확대해 가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갈수록 국내 취업시장이 위축되면서 해외 취업으로 활로를 개척해야 할 필요성이 점증하고 있다.”면서 향후 글로벌 마인드를 지닌 인재를 길러냄으로써 취업의 다변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