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영암 조선산업 지원 추경예산 편성 등 지원확대 환영
목포-영암 조선산업 지원 추경예산 편성 등 지원확대 환영
  • 강정오
  • 승인 2019.04.25 1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소하 국회의원(정의당, 비례대표)
윤소하 국회의원(정의당, 비례대표)

정부는 산업위기대응지역 지정 기간 연장과 조선산업 활력 제고방안 보완대책을 발표하고 총 13개 사업, 692억원의 추경예산을 편성했다.

이로써 목포-영암지역은 산업위기지역 재지정과 조선산업 활성화 방안 보완 대책 발표에 따른 추경 예산 지원으로 지역 경제의 숨통이 일부나마 트일 것으로 기대된다.

목포-영암을 중심으로 하는 전라남도의 조선산업 지원 내용은 레저선박 부품, 기자재 센터 14.7억원 알루미늄 소형선박 개발 지원 10억원 기업비즈니스센터 운영지원 10억원 이다. 더불어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산업위기 대응지역 지정 연장이 결정된 3지역에 친환경스마트선박 R&D전문인력 양성 6.2억원 용접·도장 전문인력 양성센터 12.8억원 LNG화물창 전문인력양성 45억원이 편성되어 목포-영암지역 조선업 인력 양성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뿐 아니라 산업위기지역 지원내용 남악신도시 공공하수처리장 개선 및 관광자원활용 3억원 등이 포함되었다.

윤소하 의원은 지난 4월 목포-영암의 고용위기대응지역 지정 연장 시킨 이후 산업위기 특별대응지역 지정도 기간을 연장시키기 위해 노력했다. 산업위기 특별대응지역 기간 연장과 조선산업 활력 제고 방안 대책이 함께 발표되고 관련 추경 예산도 함께 배정된 만큼 조선업 활성화를 통해 목포와 영암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윤 의원은 산업위기대응지역 연장과 추경예산 반영은 국회에서 노력한 부분도 있지만 전라남도와 목포시, 영암군, 해남군 지자체가 공동으로 대체를 잘 해줘서 가능했다. 이번 결정을 위해 노력하신 모든 분들께 고생하셨다는 말씀을 드린다. 단기 처방을 넘어 신 산업 육성의 방안을 찾고 지역 중소상인들의 어려움을 해결하는데 함께 노력해나가겠다.”고 하였다. 아울러 목포 신항에 들어설 예정인 해경제2정비창이 올해 예산이 세워져 있음에도 아직까지 예비타당성 조사가 끝나지 않아 늦어지고 있다, “조속한 예타 통과와 사업 실시를 위해서도 적극 노력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2019425()

국회의원 윤 소 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