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제19회 대한민국 지방자치 경영대전 ‘장관 표창’ 수상
신안군, 제19회 대한민국 지방자치 경영대전 ‘장관 표창’ 수상
  • 전남목포신문
  • 승인 2023.11.21 2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안군(군수 박우량)은 지난 16일 고양 킨텍스에서 개최된 19회 대한민국 지방자치 경영대전에서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였다.

행정안전부와 한국일보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대한민국 지방자치 경영대(이하 경영대전’), 지자체 우수시책을 확산하고 지역 발전을 이끌기 위해 매년 우수 기관을 선정하여 시상하고 있다.

올해 경영대전에는 신안군을 비롯한 전국 105개 기관에서 정책 사례를 제출하였고, 32개 지자체가 우수 지자체로 선정되었다.

신안군은 지역경제 부문, 지역 일자리 창출 분야에 청년 어선 임대 지원 사업사례를 제출하여 청장년층 일자리 창출과 소득 증대, 확산 가능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였다.

신안군 청년 어선 임대 지원 사업은 2019년 전국 최초 신안군에서 시행한 정책으로, 어업허가가 포함된 어선을 지자체에서 구매하여 청년 어업인에게 낮은 임대료로 지원하고, 어업인의 전문성 함양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안군은 2023년 상반기까지 어업인 51명에게 어선 36척을 임대하여 청년 어업인 소득 기반을 마련하고, 귀어 인구 확대에 힘써왔다. 2022년에는 이 사업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해양수산부 국책사업에 반영되기도 하였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앞으로도 청년 귀촌 확대와 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