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교육지원청, 그림책으로 만나는 따뜻한 세상
순천교육지원청, 그림책으로 만나는 따뜻한 세상
  • 강천웅
  • 승인 2019.04.24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학부모 아카데미(그림책교육지도사 3급 과정)

순천교육지원청 학부모지원센터(교육장 이길훈)는 순천 관내 유··중 학부모 38명을 대상으로 422() ~ 426() 까지 신이나작은도서관에서 학부모 아카데미(그림책교육지도사 3급 과정, 30시간)를 운영하고 있다.

학부모 아카데미(그림책교육지도사 3급 과정)는 학부모 학교교육 참여 활성화를 위한 전남순천혁신교육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2018년에 21명이 3급 자격을 취득하여 학교 및 마을 도서관에서 책 읽어주기 활동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다. 학부모들의 관심과 호응으로 올해도 3급 과정을 개설하여 ()한국그림책문화협회 노미숙 대표의 열정적인 강의로 진행 중이다.

노미숙 대표는 강의를 통해 그림책은 일상 속에서 향유할 수 있는 예술작품이며 한 권의 그림책을 보며 엄마와 자녀가 소통하고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는 마음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연수에 참가한 학부모들은 일상생활을 뒤로 한 채 그림책과 하나가 되어 강의에 집중하고 있다. 이번 연수를 통해 3급 과정을 이수한 학부모들은 여름방학동안에 진행 예정인 학교도서관 책 놀이터프로그램도 함께 할 예정이다.

순천교육지원청 학부모지원센터에서는 그림책교육지도사 3급 자격증을 취득한 학부모가 그림책교육지도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연수를 개설할 예정이며 학부모의 학교교육참여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