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교육지원청, 2015. 볼로냐 라가치상 수상자 오현경 초청 강연
완도교육지원청, 2015. 볼로냐 라가치상 수상자 오현경 초청 강연
  • 강천웅
  • 승인 2019.04.24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도교육지원청(교육장 김명식)은 지난 423일 고금초, 신지동초에서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오현경 작가와 함께하는 북콘서트를 운영하였다.

학교도서관지원센터 사업 ‘2019. 학교로 찾아가는 북콘서트의 세 번째 작가로, 동화책 분야의 노벨상이라 불리는 ‘2015. 볼로냐 라가치상수상작인 <민들레는 민들레>의 저자 오현경 작가를 초청하여 만남의 장을 마련하였다.

오현경 작가의 그림책 <민들레는 민들레>는 씨앗에서부터 꽃이 피고 바람에 흩어져 날리기까지 민들레의 한 생애를 섬세한 수채화와 최소한으로 절제된 간결한 글로 보여주는 생태 그림책이다.

작가는 가로수 아래, 담장 밑, 낡은 기와지붕 위, 자동차 전용도로 중앙분리대 틈새 등 우리가 자세히 보지 않는 곳에서 피어나는 민들레를 한 장 한 장 그림으로 표현하여 언제든 어디서는 민들레는 민들레인 것처럼, ‘나의 나다움을, 나의 소중함을 강조하였다.

그리고 그림책 제작 과정과 더불어, A3 용지를 이용하여 학생들이 나만의 그림책을 간편히 만들어볼 수 있도록 지도, 설명하였다.

김명식 교육장은 “38쪽 분량의 작은 그림책에 작가의 뜻과 정성이 가득담긴 것을 느낄 수 있었다. 우리가 관심 가지지 않는 민들레의 생애를 통해 학생들 한명 한명 저마다의 소중함을 일깨울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완도교육지원청은 521()부터 3일간 김보통 웹툰작가를 초청, 군외중 및 4교를 대상으로 북콘서트를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