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고등학교, ‘치매 극복 선도학교’ 업무 협약을 맺다.
장흥고등학교, ‘치매 극복 선도학교’ 업무 협약을 맺다.
  • 강천웅
  • 승인 2019.04.23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흥고등학교(교장 김광수)423() 10:00, 교장실에서 보건소장 및 관계자 등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치매 극복 선도학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날 협약은 고령화사회 진입으로 인해 모든 국민이 치매에 대한 이해와 상식을 갖춰야 한다는 사회적 요구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모든 국민이 거치는 초··고등 교육과정에서 치매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는 것이 매우 효과적일 것이라는 취지에서 이루어졌다.

장흥고는 치매 극복 선도학교로 지정됨에 따라 치매에 대한 정기적 교육(치매파트너 양성교육, 50분 표준 동영상 교재)을 통해 교직원과 재학생이 치매와 치매 예방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나아가 지역 사회에서 치매로 고생하는 가정과 어르신들을 응원하는 동반자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한편 지난 413일 토요일에 장흥고 교내 동아리인 매딕학생 16명은 ‘2019. 한마음 치매 극복 전국걷기대회에 참여하였다.

학생들은 치매 극복 홍보 율동 공연, 치매 파트너 활동, 치매 걷기 대회 보조 활동등에 참여하여 행사를 적극적으로 도우며, 치매 극복을 위한 지역 사회의 노력에 힘을 보탰다.

이 날 행사에 참여한 3학년 김OO 학생은 치매로 고생하시는 어르신들을 도울 수 있는 이러한 행사에 참여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나이 많은 어르신들이 많은 지역 특성상 앞으로 우리 지역 사회가 치매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좀 더 많은 관심과 지원을 해주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