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교육지원청, ‘교육참여위원회’ 설명회 개최
신안교육지원청, ‘교육참여위원회’ 설명회 개최
  • 강천웅
  • 승인 2019.04.23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자치 실현과 참여민주주의 기반 마련

신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인선)이 실질적인 교육자치 실현과 참여민주주의 기반 마련을 위해 '신안교육참여위원회 구성을 위한 설명회22일 지역주민, 학부모, 학생 등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안비치호텔에서 개최했다.

교육참여위원회는 민선 3기 장석웅 교육감의 주요 공약 중 하나로 참여민주주의를 구현하고자 학생을 포함한 학부모, 교직원, 지자체 공무원, 시민사회단체 및 학식과 덕망을 갖춘 인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위원 30명 내외로 구성할 예정이다.

교육참여위원회는 교육정책 수립에 관한 사항 군민의 지역교육 참여 방안 마을교육공동체 운영 지방자치단체 교육경비에 관한 사항 등을 심의하며, 신안교육지원청에서는 준비위원회를 10명 내외로 구성하여 교육참여위원회의 분야별 정원과 심사기준 등을 만들어 지원 신청자들 가운데 적임자를 교육장에게 추천할 방침이다.

신안교육지원청에서는 신안교육에 관심이 있는 다양한 인사를 참여위원으로 모집하기 위해 오는 426일까지 지원신청서(홈페이지 참조)를 받는다.

김인선 교육장은 교육참여위원회를 통해 각계 각층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교육정책 수립과정에 반영하여 교육참여민주주의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며, 신안교육에 관심 있는 신안교육가족과 지역사회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