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명의 강진고등학교 동문, 장학금 720만원 쾌척
익명의 강진고등학교 동문, 장학금 720만원 쾌척
  • 강천웅
  • 승인 2019.04.23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달 20만원씩 3년 동안 지급” 약속
강진고등학교
강진고등학교

2019학년도가 시작되는 지난 3, 강진고등학교에 한 동문이 찾아와 매달 20만원씩 3년 동안 총 72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하겠다는 의사를 밝혀 교직원과 학생들에게 큰 감동을 주고 있다.

장학금 기부 의사를 밝힌 강진고등학교 동문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인성이 바르고 열심히 공부하는 1학년 학생 1명에게 자신의 신분을 밝히지 않고 매달 20만원의 장학금을 학생이 졸업할 때까지 지급하겠다고 약속했다.

이 동문은 이 장학금을 받는 학생의 가정 경제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어 학생이 학력향상을 위해 전심전력을 다할 수 있도록 용기와 희망을 주고, 꿈을 이룰 수 있는 작은 발판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또한, “장학금을 받은 학생이 훗날 성공해 자신처럼 가정환경이 어려운 강진고 후배들을 위해 흔쾌히 장학금을 기부하는 사람으로 성장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현재 추진하고 있는 일이 잘 진행된다면 2020년에는 장학생을 1명 더 늘려 지급하고 싶다는 뜻도 피력했다.

이 동문은 자신의 모교인 강진고 후배들을 위해 장학금을 기부하는 동문 선배로서 학생들에게 이름을 밝히기를 권유한 학교 측의 설득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신분이 드러날 수 있는 이름, 동문회 기수 등을 끝내 밝히지 않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