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2차 정기회의 개최
덕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2차 정기회의 개최
  • 강정오
  • 승인 2019.04.22 2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특화사업별 대상가구 심의 선정, 자체 추진팀 구성 추진 활발

영암군 덕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규환, 설순옥) 지난 19일 덕진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제2차 정기회의를 가졌다.

덕진면 이장단장과 덕진면 문예체육진흥회 위원장을 신규위원으로 참여케 한 이번 회의에서는 특화사업 추진을 위한 주거내부 환경개선과 반찬 지원대상자를 심의선정했다.

협의체위원 자체적으로 사업별 추진팀을 구성하여 위원 모두 자발적 참여로 주거내부 환경개선 대상으로 2가구를 선정한 후 현장방문을 실시하여 이달 23일 청소 및 도배장판을 교체하기로 하였다.

반찬 지원은 10가구를 선정하여 월 1회 지원하기로 결정하였으며 독거노인 뿐 아니라 사업실패, 건강상의 문제로 일정한 소득이 없는 청장년가구를 포함하여 위원들의 지속적인 가구방문을 통해 다각적인 지원을 모색하기로 했다.

이날 정기회의 후에는 덕진면민(박은숙)이 기부한 연탄 300장을 협의체 위원들이 한마음이 되어 면내에서 연탄을 필요로 한 이웃에게 연탄배달 봉사를 실시했다.

김규환 덕진면장은 위원님들의 관심으로 이번에 선정된 복지사각지대의 어려운 이웃에게 올 한해도 적극적인 지원을 하여 우리가 이분들이 힘들 때 기댈 수 있는 언덕이 되자고 하였으며,

설순옥 민간위원장은 사전안내 없이 결정된 연탄봉사에도 흔쾌히 참여해주신 위원님들을 보며 우리 덕진면의 밝은 앞날을 예상할 수 있었다며 참여한 위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