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교육지원청 Wee센터, 샘·품 지원단 발대식 운영
신안교육지원청 Wee센터, 샘·품 지원단 발대식 운영
  • 강천웅
  • 승인 2019.04.22 1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사제간의 체험여행

신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인선)Wee 센터에서는 사각지대에 있는 학생들에게 심적 안정 및 정신적 성장을 도와줌으로써 긍정적인 생활과 건강한 청소년기를 보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품 지원단 발대식의 날을 운영했다.

22일에 열린 이날 행사는 신안교육지원청 Wee센터 집단상담실에서 멘토-8, 멘티 12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사제간의 체험여행을 주제로 열린 샘·품 발대식은 멘토링 활동에 대한 강의를 시작으로 멘토-멘티간 미술 치료활동이 이뤄졌다.

이번 샘·품 발대식에는 전사컵 만들기 프로그램을 통해 멘티의 사고와 행동 변화에 멘토가 긍정적인 영향을 줌으로써 학교 생활 적응력을 향상시키고 청소년들의 성장기회를 도모하는 계기가 됐다.

발대식에 참가한 비금중 정종식 교사는 "멘토로서 학생들이 자기 안에서 무엇인가를 찾도록 돕고, 지속적인 관심으로 학생들을 살피고 지지하며 격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안좌중 3학년 학생은 체험활동을 통해 선생님의 따뜻한 품을 경험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의 멘티활동이 기대된다고 했다.

신안교육지원청 김인선 교육장은 ·품 발대식을 통해 모두가 행복한 책임있는 전남교육에 앞장서고 사각지대에 있는 학생들의 학교적응력 향상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