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동초등학교 아이사랑 학부모 배구대회
해남동초등학교 아이사랑 학부모 배구대회
  • 강천웅
  • 승인 2019.04.19 1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부모들의 뜨거운 현장을 가다

해남동초등학교 해오름관에서 아이사랑 학부모회가 주최하는 학부모 배구리그전이 지난 18일 열렸다. 120여명의 인원이 참석한 이 행사는 학부모와 지역주민의 열띤 응원 속에 해남교육가족이 모두 하나 되는 자리가 되었다.

3월 중순부터 학부모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시작된 배구를 향한 학부모들의 열기는 삶의 질 향상과 여가의 중요성이라는 사회적 배경과 맞물려 점차 활성화되었다.

이에 해남동초는 학부모들의 이러한 열기를 반영하여 4월부터 평생교육의 일환으로 배구강좌를 약 2주간 진행하기도 하였다.

오늘 행사에 참여한 김유리 학부모는 경기를 뛰는 학부모도, 응원을 하는 학부모도 모두 신나게 참여하였다. 운동회나 학예회처럼 특별한 행사가 있거나 자녀문제로만 학교를 찾을 줄 알았는데 이제는 학교가 너무 가깝게 느껴진다.”라고 밝혔다.

한편 본 행사에는 해남교육지원청 장성모 교육장과 윤재갑 지역위원장도 함께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었다.

평생교육 기회의 확대와 학부모 학교참여의 일환으로 아이사랑 학부모 배구대회는 배구에 대한 사랑과 관심이 더 깊어지는 계기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학부모 배구동아리가 더욱 활성화될 전망이다.

해남동초등학교는 이 밖에도 학부모와 함께하는 별빛도시관, 학부모 독서·토론 동아리, ··과 페스티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