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교육지원청 “상반기 학교급식 위생·안전점검” 실시
광양교육지원청 “상반기 학교급식 위생·안전점검” 실시
  • 강천웅
  • 승인 2019.04.18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조정자)은 오는 424일부터 6월 말까지 관내 고등학교 조리교(48)를 대상으로 유관기관 및 학부모 등으로 구성된 학교급식 점검단과 함께 상반기 학교급식 위생안전점검을 실시 한다.

학교급식 점검은 연2회 정기적으로 실시하며 식재료 검수부터 조리, 배식, 세척 전 과정에 걸쳐 조리종사자 개인위생 및 식재료별 식기구 구분사용, 조리종사원 건강검진 실시 여부 등 총 43개 항목에 대해 점검한다.

점검 시 APT측정기를 이용한 조리종사자 , 냉장고 및 배식대 등 세균수를 측정하여 위생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유통기한 경과식품 보관 및 보존식 미보관 등 법적 준수사항 위반사례에 대하여는 관계행정기관에 행정처분 요청 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강구함으로써 각급학교의 자율적 위생안전관리 수준을 향상시키도록 지도할 예정이다.

또한 위생안전점검 결과를 5개 등급별(A~E)로 평가하여 이를 D/B화하여 관리하고 B등급 이하 학교는 식중독예방 컨설팅 실시 및 노후 급식기구, 시설을 보완하여 체계적인 위생관리시스템 정착을 지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광양교육지원청에서는 향후 조리종사자의 안전하고 위생적인 급식제공을 위한 직무능력 향상 연수를 추진하고, 6월경 수산물 방사능검사, 농산물 잔류농약검사, 축산물유전자검사, GMO 검사 총 4개항목의 식재료 안전성검사도 실시하여 학교급식의 질 향상과 안전성 확보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