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교육참여위원회 구성을 위한 설명회 개최
무안교육참여위원회 구성을 위한 설명회 개최
  • 강천웅
  • 승인 2019.04.17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과 지역사회 참여, 내실 있는 무안교육 구현
무안교육지원청
무안교육지원청

무안교육지원청(교육장 정재철)은 무안교육참여위원회 구성을 위한 설명회를 2019.4.18.() 15:00에 무안교육지원청 3층 초의선사실에서 개최한다.

무안교육의 주요 정책을 수립하고 추진함에 있어 주민과 지역사회의 참여를 바탕으로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여 내실있는 교육자치를 구현하고자 교육장 소속 교육참여 기구를 설치 운영하기 위한 설명회 장을 마련하고 교육참여위원회 설치 및 운영 조례와 운영 규정, 구성운영 방안 등의 주요 내용을 설명하고 설명회 당일 준비위원회 위원을 모집하고 구성한다.

준비위원회에서는 교육참여위원회 위원수와 추진일정을 결정하고 교육참여위원회 지원자를 심사하여 후보자를 교육장에게 추천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추천된 학생, 학부모, 교직원, 무안군 공무원, 교육관련 시민단체에서 활동하는 사람, 지역인사 등 30명 이내로 무안교육참여위원회를 구성한다.

설명회에 참석을 희망하는 학생, 학부모, 교직원, 지역민, 무안지역 교직원단체, 교육관련 시민 사회단체들의 참여를 위해 홈페이지, 무안지역신문 광고 게제, 관내 학교, 기관단체, ··면사무소에 배포할 홍보물 제작, 현수막을 게시하여 다방면으로 홍보하고 있다.

정재철교육장은 무안교육참여위원회 통하여 지역의 현장기반 교육정책을 구현하고 주민참여 교육행정을 실천하는 활동을 펼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