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관산중학교, ‘우드랜드 힐링캠프’ 국가인증 청소년수련활동 참여
장흥관산중학교, ‘우드랜드 힐링캠프’ 국가인증 청소년수련활동 참여
  • 강천웅
  • 승인 2019.04.17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활동진흥법에 따른 인증프로그램 제3063호에 만족도 높아

장흥관산중학교(교장 장이석)1, 2학년 학생 45명은, 415부터 17까지 23일간 국가인증 청소년수련활동 제3063우드랜드 힐링캠프프로그램에 참가하여, 416일 세월호 5주기 추모의 마음과 함께하며, 꿈과 열정을 심는 알찬 시간을 가졌다고 한다.

정순일 학생부장은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35조에 따라 국가에서 청소년수련활동프로그램을 인증하는 제도랍니다. 우리 학교는 우리 지역사회 장흥군 장흥읍 우드랜드길에 있는 장흥군청소년수련원의 국가인증프로그램인 우드랜드 힐링캠프에 참여했어요. 장흥관산중, 장흥 우드랜드에 왔어요.”라고 전했다.

국가 인증번호 제3063우드랜드 힐링캠프는 우리는 하나&한마음 공동체, 그린올림픽, 숲체험, 모험활동, 젊음의 축제, 진로탐색 등으로 구성되어있다. 장흥군청소년수련원은 정남진 우드랜드 편백숲과 함께하는 Healing Life, 청소년의 미래 밝고 맑고 푸르게를 슬로건으로 하여, 우드랜드 힐링캠프 프로그램 3개를 운영하고 있다.

김유준 학생(1)친구들과 사귈 시간도, 형들과 친해질 기회도 부족했는데, 이번 야영을 통해 진솔한 이야기를 많이 했어요. 그린올림픽을 통해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며 협력하는 시간을 보내게 되어 매우 뜻깊었습니다. 말레길 탐험도 다시 하고 싶어요.”고 말했다.

김수환 학생(1)정남진 편백숲 우드랜드 안에 우리 청소년을 위한 좋은 수련원이 있네요. 우리 장흥 지역사회가 산 좋고 물 좋다고 하는 말이 정말이네요. 숲체험이 가장 기억에 남아요. 피톤치드의 상쾌한 내음과 아름드리 40년생 편백나무가 빼곡이 들어선 이곳에서, 자연과 많은 교감을 했습니다. 힐링이미잼투어링도 재미 있었고요. 우리 숲 우드랜드가 자랑스러웠습니다.”고 소감을 말했다.

청소년지도사 조아라 교육팀장은 사람들은 내 가까이에 있는 좋은 것을 잘 모르는 경우가 많아요. 우리 수련원에서 활동하는 학생들이 우리 지역에 대한 자부심을 느낄 때 가장 보람이 있습니다. 자랑스러운 이름 맑은 물, 푸른 숲, 정남진 장흥이지요.”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