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외국어체험센터, 학부모와 함께하는 파닉스교실 운영
함평외국어체험센터, 학부모와 함께하는 파닉스교실 운영
  • 강천웅
  • 승인 2023.05.25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범미경) 함평외국어체험센터에서는 관내 초등학교 저학년 희망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매주 수요일에 학부모와 함께하는 단기 집중 프로그램(Family Phonics)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Family Phonics 운영을 통해 영어학습의 핵심인 피닉스를 배워 다음 단계 학습으로의 다리 역할을 하고, 원어민 교사와 함께 실용 영어 습득 및 영어 기초학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원어민 선생님께 배우는 진짜 Family Phonics 수업은 다양한 놀이와 노래, 이야기 등 활동 중심으로 수업이 진행되며, 파닉스의 간단한 원리와 규칙을 연습할 수 있도록 자체 제작한 자료를 제공하여 가정에서도 반복과 연장 학습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에 함께하고 있는 한 학부모는 두 명의 아이들과 즐겁게 영어를 배우는 이 시간이 새로운 추억이 되고 있다. 영어 학원에는 가기 싫어했던 큰아이가 이 시간을 기다리는 것을 보고 프로그램에 참여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범미경 교육장은 밤늦은 시간까지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과 학부모를 격려하며교육과정과 연계한 생동감 있는 영어교육을 위해 앞으로도 학생과 학부모의 외국어교육 격차 해소와 이중언어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