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보건소, 세계 금연의 날 기념 ‘금연’ 홍보 펼쳐
강진군보건소, 세계 금연의 날 기념 ‘금연’ 홍보 펼쳐
  • 강정오
  • 승인 2023.05.25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보건소는 오는 31일 세계 금연의 날을 앞두고 24일부터 금연 홍보 주간을 운영한다.

세계 금연의 날은 매년 531일로, 1987년 세계보건기구(WHO)가 담배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담배 없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제정한 날이다.

이번 제36회 세계 금연의 날의 주제는 담배가 아닌 건강한 식량을 키워주세요(Grow Food Not Tabacco)’로 담배와 관련된 환경문제를 담고 있으며 흡연의 직접적인 피해뿐만 아니라 식량위기, 녹색담배병 노출, 토양오염 및 생태계 악영향 등 담배생산으로 인한 사람과 지구의 건강 위협을 경고하고 있다.

군보건소는 금연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강진동초등학교와 함께하는 등굣길 금연 캠페인을 시작으로 강진읍시장 및 공중이용시설 가두 캠페인, 전광판을 통한 금연 홍보문 송출, 걷기 챌린지 연계 금연실천 유도, 보건소 내 금연안내판 및 흡연자 인체모형 전시 등을 실시 중이다.

이를 통해 간접흡연의 폐해, 여성 흡연의 위험성, 금연으로 인한 신체의 변화, 금연클리닉 안내 등, 금연과 건강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서현미 보건소장은 금연의 날을 맞이해, 주민 스스로 건강한 생활을 실천하고 금연의 중요성도 되새기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강진군보건소는 앞으로도 다양한 보건사업을 통해 군민 건강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금연 지원 서비스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강진군보건소 금연클리닉(061-430-5268)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