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종섭 도의원, 2023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 ‘우수상’ 수상
주종섭 도의원, 2023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 ‘우수상’ 수상
  • 강정오
  • 승인 2023.05.24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종섭 도의원
주종섭 도의원

전라남도의회 주종섭 의원(더불어민주당, 여수6)24일 국회도서관 강당에서 열린 거버넌스센터 주관 ‘2023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시상식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은 주민생활편익 확대, 행정효율성 제고, 공동체역량 증대, 지역활력 증진, 지역문화가치 창달, 분권자치 강화, 미래 개척, 정치문화 혁신을 주제로 총 8개 분야에서 올바른 자치분권 확산과 지방정치 인식 제고 등 우수한 성과를 거둔 자치단체장과 지방의원을 선정하여 시상한다.

주종섭 의원은 지역 노동시장 구조와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노동정책 실현을 위해 전라남도 가사노동자 고용개선 및 지원 조례, 전라남도 이동노동자 쉼터 설치 및 운영 조례를 대표발의 하는 등 활발한 입법활동을 펼쳐왔다.

또한 주 의원은 적정임금제 제도 구축 정책토론회, 전라남도 도민인권 증진 토론회, 이주노동자 인권보호 토론회, 여수산단 작업복 세탁소 운영 활성화 간담회, 버스운전자 보호격벽 설치 촉구 건의 등 취약계층 노동자 보호와 처우개선을 위한 적극적인 의정활동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주민생활편익 확대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주종섭 의원은 앞으로도 노동기본권이 향상되고 노동환경 격차가 해소될 수 있도록 현장의 작은 목소리도 놓치지 않으며 성실하게 의정활동에 임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